작전2동 주민자치회, 하반기 역량 강화 워크숍 및 단성면 자매결연지 방문
작전2동 주민자치회, 하반기 역량 강화 워크숍 및 단성면 자매결연지 방문
인천시 계양구 작전2동 주민자치회(회장 손윤호)는 지난 13일 2024년 하반기 역량 강화 워크숍 및 자매결연지 방문계획의 일환으로 충청북도 단양군 단성면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작전2동의 자매결연지인 ‘충북 단양군 단성면’과의 우호교류 차원에서 진행됐다. 앞서 지난 7월 실시된 단성면의 작전2동 방문에 화답해 이번에는 작전2동이 단성면을 방문하는 것으로, 주민자치위원의 역량 강화 워크숍과 병행해 실시됐다.
단성면은 지역에서 수확한 농산물 중 하나인 고추를 활용한 ‘사랑가득 고추장’ 상품을 주민자치위원회의 주도로 순조롭게 생산해 각계 소외계층에 전달하고 있으며, 이는 마을 복지를 강화하는 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날 단성면을 찾은 작전2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을 위해 조성룡 단양군 의원과 김경식 단성면장, 이미경 부면장을 비롯해 김동하 주민자치위원장, 김승현 사무장 등이 동행하며 반갑게 맞아주는 등 두 지역의 교류활동이 훈훈한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손윤호 주민자치회장은 “단성면의 따뜻한 환대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내년에도 많은 교류 활동을 통해 두 지역이 더욱 발전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1
<자료원 작전2동 정 현 철 ☎450-4825>
왼쪽 정보무늬 [QR Code] 를 찍어 보세요.
자료관리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