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가족센터, 다문화가족 자녀 진로설계 지원사업 ‘다문화 청소년 입시설명회’ 운영
계양구가족센터, 다문화가족 자녀 진로설계 지원사업 ‘다문화 청소년 입시설명회’ 운영
인천 계양구가족센터(센터장 권도국)가 올해부터 다문화가족 자녀의 진로 성장을 돕기 위한 진로설계 체험형 프로그램 ‘진.지.체(진로지원체험)’를 개설해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지원하고 있다.
‘진.지.체’는 현재까지 총 4회 진행됐으며, 많은 다문화 아동․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진.지.체’ 5회차 프로그램은 다문화 청소년들의 요구에 따라 지난 10월 19일 ‘다문화 청소년 입시설명회’로 진행됐다.
이날 ‘다문화 청소년 입시설명회’에서는 관내 다문화가정 자녀와 보호자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로와 입시 전문기관인 리본에듀케이션과 연계해 고등학교 및 대학교 입학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번 설명회에 참여한 다문화 청소년은 “입시제도에 대해 잘 알지 못했는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나에게 맞는 진로를 설계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계양구가족센터에서는 다문화가족 자녀를 위한 다양한 진로설계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계양구가족센터’ 누리집(https://gy-hfsc.familynet.or.kr) 또는 전화(☎032-541-2860)로 문의하면 된다.
붙임 사진 1
<자료원 여성보육과 김 초 롱 ☎450-5126>
왼쪽 정보무늬 [QR Code] 를 찍어 보세요.
자료관리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