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계양구립도서관 책축제 ‘책빛따라 아라온’ 성료
2024 계양구립도서관 책축제 ‘책빛따라 아라온’ 성료
- 지역사회 독서문화 확산과 소통의 장 마련 -
- 도서관과 지역사회 간 독서 인문 네트워크 확장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풍성 -
(재)인천광역시 계양구 인재양성장학교육재단(이사장 이노경)은 지역사회 독서문화를 확산하고, 도서관과 지역사회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3일 계양아라온에서 2024년 구립도서관 책축제 ‘책빛따라 아라온’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책축제에서는 구립도서관의 독서 연계 체험활동, 계양국제어학관의 영어 도서 관련 활동을 중심으로 도서관과 지역사회 간 독서 인문 네트워크를 확장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당일 행사에서는 경인여자대학교 도서관, (사)어린이도서연구회, 계양구 작은도서관협회, 계양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인천대 과학문화거점센터와 협력해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과 전시 부스, 신간 책 및 장난감 나눔 행사, 각종 공연 등이 풍성하게 운영됐다.
오후에는 김충근 작가의 풀피리 연주회를 시작으로 계양구 경영자협의회의 도서 기증식에 이어, 계양구 청소년 분야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부연정 작가의 ‘소리를 삼킨 소년’을 주제로 작가와의 만남 행사와 사인회 등이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참석자는 “책의 저자를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매우 뜻깊었고, 다양한 공연 및 체험 부스 등을 즐기며 책과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라며 만족감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윤환 구청장은 “독서의 계절인 가을, 계양구의 명소인 계양아라온에서 책 축제를 열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번 행사를 통해 책 읽는 문화가 널리 확산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3
<자료원 계양구인재양성장학교육재단 이 상 일 ☎546-9343>
왼쪽 정보무늬 [QR Code] 를 찍어 보세요.
자료관리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