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친화도시 계양구, ‘찾아가는 아이사랑 육아코칭’ 사업 추진
여성친화도시 계양구, ‘찾아가는 아이사랑 육아코칭’ 사업 추진
- 양육코칭 전문가 구성해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재능기부 통해 맞춤형 코칭 제공 -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가 여성친화도시 활성화를 위해 ‘찾아가는 아이사랑 육아코칭’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여성친화도시로 신규 지정된 계양구가 인천시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 중으로, 다문화, 한부모, 맞벌이 가족 중 육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 맞춤형 육아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사업 추진을 위해 구는 앞서 지난 8일 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 교직원들로 구성된 양육 코칭 전문가들의 역량 강화 교육을 추진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컨설팅 기본사항 ▲컨설턴트의 역할(문제 해결, 대인관계, 의사소통, 팀워크, 리더십) ▲컨설턴트의 자세(부모 마음 이해하기, 상담 기본자세 점검, 어울림 필요성 인식) 등을 내용으로 상담가의 전문성 강화를 도모했다.
앞으로 이들은 재능기부를 통해 육아 코칭이 필요한 영유아(0~3세) 가정을 대상으로 가정을 방문해 맞춤형 코칭을 실시하고, 부모들이 겪고 있는 다양한 육아에 관한 고민을 상담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찾아가는 아이사랑 육아코칭’ 사업이 부모와 자녀의 관계 개선과 보다 나은 육아 환경 조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1
<자료원 여성보육과 오 미 영 ☎450-5124>
왼쪽 정보무늬 [QR Code] 를 찍어 보세요.
자료관리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