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립도서관, 다채로운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계양구립도서관, 다채로운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 원어민 수업, 여름 독서교실, 독후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전시 운영 -
인천 계양구립도서관이 초·중·고등학교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작전도서관은 지난 13일을 시작으로 원어민 체험수업 [잉글리시 레벨 업!], [일본문화 체험교실]을 운영하며, 7월 23일부터 [신나는 과학실험교실], 25일 [별별씨네마 관객과의 대화 ‘다섯 번째 방’]을 준비하고 있다.
▲임학도서관은 7월 20일부터 [우리 마을 역사 대모험]을 운영하며, 27일 [그림책 속 음식이야기], 8월 6일부터 8월 27일까지는 매주 화요일 총 4회로 운영하는 [한자야 놀자], 8월 10일과 17일에는 [펀펀한 영어교실]을 운영한다.
▲효성도서관은 7월 20일 『마주 이야기, 아이는 들어주는 만큼 자란다』의 저자 [박문희 작가와의 만남], 8월 9일부터 23일까지는 매주 금요일 여름 독서교실 [풀피리 아저씨와 함께하는 풀깨비 그림책 놀이]가 진행된다.
▲서운도서관은 7월 26일부터 8월 16일까지 매주 금요일 [와와한자교실]을 운영하며, 7월 29일부터 31일까지 [여름독서교실], 8월 5일부터 8월 7일까지 [서운밤독깨비]를 준비하고 있다.
▲동양도서관은 8월 7일과 14일, 책놀이 수업 [모여라 여름 책 놀이터], 8월 13일 [영어 그림책으로 만드는 북아트], 8월 20일 [‘영어 공부 말고 영어 독서 합니다’ 작가의 쉬운 영어 글쓰기], 8월 7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야 너도 코딩할 수있어!], [디지털 코딩으로 만나는 인천]을 총 8회 운영한다. 또한, 8월 한 달간 ‘푸른 늑대의 파수꾼’ 원화 전시를 진행한다.
▲별똥별어린이도서관은 7월 22일부터 8월 20일까지 무인예약기 영수증을 응모한 선착순 20명에게 도서관 6층 별난카페 쿠폰을 증정하는 [무인예약기 대출 행사], 책갈피 행사존에서 나만의 컬러링 책갈피 만드는 [나만의 컬러링 책갈피 만들기], 원서와 번역된 한글도서를 함께 전시하는 [가나다 에이비씨(ABC) 짝꿍 책 전시]를 운영한다. 7월 24일과 31일에는 여름 주제의 책을 읽고 독후 활동을 하는 [여름방학, 뭐하고 놀까?]가 운영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다양한 주제와 활동이 어우러진 이번 방학 특강을 통해 어린이와 학생들이 꿈과 감성, 재능을 펼치고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 운영사항은 계양구립도서관 누리집(www.gygl.go.kr) ‘신청참여-독서문화프로그램’ 메뉴에서 도서관별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개별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원 작전도서관 김 도 형 ☎269-9743>
왼쪽 정보무늬 [QR Code] 를 찍어 보세요.
자료관리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