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2동 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지원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계양2동 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지원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인천시 계양구 계양2동 보장협의체(위원장 우다연)는 지난 17일 관내 주거환경이 취약한 가정에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의 대상자는 노모와 장애가 있는 자녀로 구성된 가구이다. 그간 벌레와 오물, 악취로 지속적인 민원이 발생했으며, 불량한 주거환경으로 인해 건강 상태 악화가 우려되는 상황이어서 동 사례관리 대상자로 관리 중인 세대이다.
이날 집 청소에는 동 보장협의체 위원 14명이 참여해 집안 내 방치되어 있는 폐품과 오래된 음식물 등을 수거했으며, 바닥에 방치된 쓰레기와 해충을 제거하고 집안 물청소를 실시했다. 또한 방역을 위한 소독도 추가로 시행할 예정이다.
우다연 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집 청소 지원을 통해 대상자 가정이 보다 깨끗한 환경에서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에게 도움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신태문 계양2동장은 “관내 어려운 가정을 보살피는 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왼쪽 정보무늬 [QR Code] 를 찍어 보세요.
자료관리담당자
Copyright(C) 2015 Gyeyang Incho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