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1동 주민자치회 마을교재 발간 기념회 성료
효성1동 주민자치회 마을교재 발간 기념회 성료
인천광역시 계양구 효성1동 주민자치회(회장 이한희)는 지난 29일 효성동 이야기를 담은『다 같이 놀자, 동네 한 바퀴』마을교재를 발간 기념회를 개최했다.
마을교재는 효성동에 사는 주민들이 효성동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이해하며 효성동을 사랑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올해 9월부터 마을 어른, 학생, 선생님, 효성1동 주민자치회, 인천광역시교육청이 함께 머리를 맞대어 여러 차례의 협의와 논의를 거쳐 발간됐다.
이날 발간 기념회에는 계양문화원장, 북인천새마을금고이사장, 학교장 등 30여 명이 참석해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발간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재는 마을의 상징과 유래, 마을 탐방길 등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만화로 그려 주민들에게 친근하고 알기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마을교재는 효성1동 우리마을교육자치회와 협약을 맺은 초등학교(5개교)와 중학교(1개교)에 각각 100권씩 증정됐다.
이한희 회장은 “효성1동 마을교재를 발간하기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학생이 직접 그리고 주민자치에서 스스로 만들었다는 데에 의미가 있다.”라며, “학생들이 마을교재를 통해 우리 마을 유산에 대해 알고 역사 문화적 가치를 올바르게 인식하기 위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왼쪽 정보무늬 [QR Code] 를 찍어 보세요.
자료관리담당자
Copyright(C) 2015 Gyeyang Incho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