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3동 주민자치회, '모이자! 썸머스쿨로~' 실시
계산3동 주민자치회 문화체육청소년 분과는 2022년 주민참여예산 사업 '슬기로운 문화생활(모이자! 썸머스쿨로~)'을 지난 7월 25일부터 실시하였다.
본 사업은 미술교실, 요리교실, 댄스교실, 사진교실 총 4개 수업으로 이루어졌으며 관내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무더운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수업내용을 구성하였다. 학생들의 방학과 개학 시기에 맞추어 모든 사업들은 8월 2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요리교실을 듣고 있는 한 초등학생은 "가끔 집에서 혼자 만들어 먹고 싶을 때가 있지만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실제로 해본 적은 없었다. 여태까지 배운 요리들은 간단하면서도 맛있어서 요리 선생님이 알려주신 방법대로라면 집에서 혼자서 만들어 먹을 수 있을 것 같다."며 "이번 수업을 들으면서 몰랐던 친구랑도 알게 되어 기쁘다. 내년에도 이런 수업을 많이 만들어주시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계산3동 주민자치회 최종국 회장은 "올해에도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구상하고 실행하고 있는 문화체육청소년분과 위원님들에게 감사 말씀 드린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우리 모두에게 계산3동 행정복지센터가 어른들의 행정업무만을 위한 곳이 아닌 아이들이 편히 와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인식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왼쪽 정보무늬 [QR Code] 를 찍어 보세요.
자료관리담당자
Copyright(C) 2015 Gyeyang Incho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