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1동 보장협의체, “효성마을 주거환경개선 사업” 실시
인천 계양구 효성1동 보장협의체(위원장 이은곤)는 지난 28일 2021년 계양구 효성마을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인 “효성마을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
“효성마을 주거환경개선사업”은 2021년 계양구 효성마을 도시재생주민공모사업에서 선정되어 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가정 방문하여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정을 발굴하고 대상자 세대에 맞춰 낡은 벽지 및 장판, 방충망을 교체하는 등 맞춤형 집수리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 효성1동 보장협의체 위원들은 폭염에도 독거어르신 2가구의 오래된 방충망을 철거하고 새로 설치하며 훈훈한 정을 나눴다.
집수리를 받은 한 독거어르신은 “30년 묵은 방충망이 찢어져 폭염에도 창문을 못 열어놨는데 이제 창문을 열어 놓을 수 있게 되었다면서, “이렇게 지역사회에서 따뜻한 관심으로 집수리를 지원해주어 너무 고맙다”며 고마움을 표시하였다.
이은곤 위원장은 "이번 독거어르신 방충망지원을 시작으로 연내 5세대이상 맞춤형 집수리사업을 진행할 예정으로 우리 효성1동이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복지공동체의 기능을 회복하는 계기가 되도록 할 것이며, 앞으로도 지역특성에 맞는 사업을 발굴하여 지원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왼쪽 정보무늬 [QR Code] 를 찍어 보세요.
자료관리담당자
Copyright(C) 2015 Gyeyang Incho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