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1동 보장협의체, “희망의 집수리 사업” 실시
효성1동 보장협의체, “희망의 집수리 사업” 실시
인천 계양구 효성1동 보장협의체(위원장 이은곤)는 지난 14일 주거취약계층을 위한 “희망의 집수리 사업”을 실시했다.
“희망의 집수리 사업”은 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가정 방문하여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정을 발굴하고 대상자 세대에 맞춰 낡은 벽지 및 장판을 교체하는 등 맞춤형 집수리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연2회 상․하반기에 나눠 진행하였다.
이번 “희망의 집수리 사업”은 효성1동 보장협의체와 한아름봉사단(집수리자원봉사단체)이 함께 진행하였으며
효성1동 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한아름봉사단은 곰팡이가 가득 피어있는 벽지와 들떠있는 장판, 콘센트, 스위치 교체 및 페인트칠 등 집수리를 통해 취약했던 주거환경을 깔끔하게 변화시킴으로써 지역복지공동체 역할을 통해 훈훈한 정을 나눴다.
집수리를 받은 독거어르신은 “도배, 장판 등을 바꾸니 집이 환하고 깨끗하여 마음도 밝아지고 힘이 난다”면서, “이렇게 지역사회에서 따뜻한 관심으로 집수리를 지원해주어 너무 고맙다”며 고마움을 표시하였다.
이은곤 위원장은 "이번 희망의 집수리 사업으로 우리 효성1동이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복지공동체의 기능을 회복하는 계기가 되도록 할 것이며, 앞으로도 지역특성에 맞는 사업을 발굴하여 지원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료원 효성1동 강소정 ☎450-4716>
왼쪽 정보무늬 [QR Code] 를 찍어 보세요.
자료관리담당자
Copyright(C) 2015 Gyeyang Incho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