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1동 구립은행나무어린이집 시장놀이 수익금 기탁
지난 5일 구립은행나무어린이집(원장 전태자)은 시장놀이 수익금 92만원을 계산1동행정복지센터(동장 구온회)에 전달했다. 구립은행나무어린이집은 원생들과 학부모들이 함께 참여하는 시장놀이를 개최하여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물건과 화폐를 교환하는 방법을 배우며, 판매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는 뿌듯한 경험도 함께했다.
또한, 구립은행나무어린이집은 계산1동행정복지센터와 복지협약을 체결한 이후 영유아관련 취약계층 발견 시 대상자의 위기극복을 위한 민·관협력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 외에도 관내 어르신 수연잔치 및 위안잔치가 있을 때 계산1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재롱잔치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감동을 선사하며 지역사회의 사랑에 앞장서고 있다.
구립은행나무어린이집 전태자 원장은 “아이들이 이번 나눔을 통해 이웃사랑을 배우고, 바른 인성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관내 소외된 이웃과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에 관심을 기울일 뜻을 내비쳤다. 이에 계산1동 구온회 동장은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자 함께 노력해주신 어린이집 원생들과 학부모들에게 감사드리며, 소중한 성금은 관내 소외된 이웃을 위하여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왼쪽 정보무늬 [QR Code] 를 찍어 보세요.
자료관리담당자
Copyright(C) 2015 Gyeyang Incho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