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1동 주민자치위원회, 나무심기 행사 실시
인천 계양구 계산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차종법)는 지난 3일 계산1파출소, 인천서부준법지원센터, 계산노인문화센터와 함께 안심마을 만들기 도시녹화 사업 일환으로 나무심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주민자치위원회 주축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는 계산1동과 CPTED(셉테드: 범죄예방 환경설계) 협약을 체결한 계산1파출소․인천서부준법지원센터 등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추진되었으며, 영산홍 300여 주 등을 공원녹지과에서 지원받아 계산노인문화센터의 유휴지에 식재하였다.
차종법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주민자치단체와 관공서가 함께 협력하여 도시녹화 및 환경정비를 실시함에 따라 깨끗하고 범죄 없는 쾌적한 안심마을을 조성하는데 이바지하여 더없이 기쁘고 이번 나무심기 행사를 계기로 도심 곳곳에서 다양한 도시녹화 운동이 전개되기를 바라며, 주민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가져주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시녹화운동은 도심지 내 자투리 공간 등에 도시숲을 조성·관리하는 범국민적 녹화운동으로서 계산1동행정복지센터(동장 구온회)는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 도시숲이 점점 확대될 수 있도록 할 계획임을 밝혔다.
왼쪽 정보무늬 [QR Code] 를 찍어 보세요.
자료관리담당자
Copyright(C) 2015 Gyeyang Incho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