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전1동 안남고등학교 담장 벽화 사업 진행
계양구 작전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승열)는 지난 25일 학교 주변 환경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안남 고등학교 콘크리트 담장 200미터를 학교 교화, 교목, 유네스코학교 상징물등이 포함된 아름다운 벽화로 변신시켰다.
전년도 작전고, 작전여고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사업은 지역주민, 안남고등학교 학생과 교사, 학부모등 180여명의 자원봉사와 계양소방서, 효성지구대 등 유관기관의 협조로 진행되었다.
마을과 학교의 연계로 마을공동체 유대 강화와 지역 문제를 주민이 스스로 찾고 해결해 나가기 위해 작전1동 주민자치위원회와 학교가 주축이 되어 실행했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둘 수 있다. 이번 사업에 총 사업비 500만원 중 300만원은 2019년 계양구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에 공모하여 확보하였으며 부족한 비용은 주민자치센터 운영 수익금을 사용하였다고 한다.
작전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금년도에 주민자치회 전환 시범동으로 선정되어 주민의 불편함과 문제를 직접 찾아 해결방법을 고민하고 예산도 집행해 가며 작전1동의 주민대표기구로써 자치활동을 수행해 갈 예정으로 이번 달 말까지 신규 회원을 모집하고 있다고 한다.
최승열 주민자치위원장은 “더운 날씨에 안전사고 없이 학교 통학로 개선을 위해 함께해 주신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지역의 고민거리를 찾고 해결을 위해 오늘 같은 행사를 자주 개최하여 우리동이 마을민주주의 실현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왼쪽 정보무늬 [QR Code] 를 찍어 보세요.
자료관리담당자
Copyright(C) 2015 Gyeyang Incho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