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2동 제5회 주민총회·마을 축제 한마당 개최
계산2동 제5회 주민총회·마을 축제 한마당 개최
인천광역시 계양구 계산2동 주민자치회(회장 김갑두)는 지난 28일 계산국민체육공원에서 ‘제5회 주민총회․마을축제 한마당’을 열고 ‘2025년에 시행할 계산2동 주민자치회 자치계획과 주민참여예산사업에 대한 우선순위’를 결정했다.
지난 9월 9일부터 25일까지 온라인투표와 사전 현장 투표, 9월 28일에 실시한 본 투표로 2025년 계산2동 자치계획과 주민참여예산사업을 결정 하였고, 투표 의결 정족수는 계산2동 인구의 2%에 해당하는 286명이며, 이번 총회에는 총 652명의 주민이 투표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는 윤환 계양구청장, 주민자치위원, 각 사회단체장 및 유관기관장, 우리마을 교육자치회 관계자,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계산고 학생의 성악을 사전공연으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공연과 계산초, 안산초 학생들의 댄스 및 악기 연주, 행복한 태권도의 단체 태권무 등 다채로운 무대 공연을 하였으며, 공예체험, 전통놀이, 먹거리, 기관참여 부스 운영 등 유익한 체험 거리를 관객들에게 제공하였다.
특히, 이번 행사는 계산2동 우리마을 교육자치회인 ‘계산초, 안산초, 계산고’ 뿐만 아니라, 경인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행복드림 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기관과 주민이 함께 참여하여 흥겨운 마을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아울러 17년간 자매결연을 이어온 충청북도 영동군 영동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재구)에서도 참여하여 계산2동 주민총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축하하고, 2025년 9월에 개최되는 영동세계국악엑스포의 성공적인 유치를 기원하였다.
투표 결과, 일반참여형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내리막길 미끄럼 방지포장’ 등 총 5개의 사업과 동센터형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반딧불이 채움학교 운영’, ‘구정 홍보를 위한 마을게시판 설치’가 채택되었다.
김갑두 계산2동 주민자치회장은 “내년도 주민자치회 운영을 위한 주민투표에 참여해 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우리 주민자치회는 이번 주민투표를 통하여 실질적인 주민 자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왼쪽 정보무늬 [QR Code] 를 찍어 보세요.
자료관리담당자
Copyright(C) 2015 Gyeyang Incho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