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1동 보장협의체, 적십자사 한사랑봉사회 사랑의 이불 세탁 봉사 실시
인천 계양구 계산1동(동장 구온회)은 지난 26일 계산1동 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영식)와 적십자사 한사랑봉사회(회장 강순희)가 계산1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사랑의 이불세탁 봉사”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사랑의 이불세탁 봉사”는 두 단체가 복지공동체 실현을 위해 2016년 10월 협약을 맺고 올해로 3회째 실시한 봉사활동으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중증장애인 등 14가구를 대상으로 40여개의 겨울이불을 24일에 미리 수거하여 26일에 적십자사 세탁차량을 이용해 세탁 후 건조하여 협의체 위원들이 각 가정에 전달을 해드렸다.
이불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몸이 불편하여 겨울철 이불을 빨 수 없었는데, 이렇게 깨끗하게 빨아줘서 기분이 너무 좋고 잠도 잘 올 것 같다.”며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계산1동 보장협의체 조영식 위원장은 “건강이 좋지 않고, 경제적으로도 어려우신 분들에게는 이불 세탁 같은 작은 것 하나에도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기쁘고, 앞으로도 이런 봉사를 확대하여 계산1동이 더 살기 좋은 동네가 되었으면 좋겠다.” 며 소감을 밝혔다.
왼쪽 정보무늬 [QR Code] 를 찍어 보세요.
자료관리담당자
Copyright(C) 2015 Gyeyang Incho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