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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리한민원

민원후견인제도

민원인이 신청한 민원서류에 대하여 우리구의  팀장이 민원후견인으로 지정되어 종결시까지 안내 또는 상담하여 원활하게 처리 되도록 도와 드리는 제도입니다.

민원후견인의 지정 및 처리절차

  1. 후견인 지정 통보

    • 민원후견인이 된 공무원은 민원인의 전화번호 확보
    • 민원인과 직접 면담 또는 전화로 자기 소개
    • 민원내용 파악
  2. 기관내부 민원처리 협조

    • 민원처리 부서와 협의, 실무종합심의회 참석
    • 미비사항 보완 및 중간 진행상황 민원인에게 통보
  3. 처리사항 추적관리

    • 외부기관 관련사항은 직접 방문 또는 전화 협의, 독촉
    • 해당민원 처리과정 전반에 대하여 민원인을 대변
    • 처리결과 우선 전화 통보
  4. 민원처리결과 통보 및 사후관리

    • 불허가 처리된 민원은 가능한 대안을 제시하여 끝까지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의 해결대책 강구
    • 민원후견인은 민원처리 결과를 민원여권과로 통보
  • 편리한민원 QR코드
  •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편리한민원 페이지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 민원여권과
  • 담당팀 : 민원팀
  • 전화 : 032-450-5285

[21067] 인천광역시 계양구 계산새로 88(계산동) TEL.032-551-5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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